https://cashdoc.moneple.com/workout/51124655
카레 야채 볶을 때 무염버터로 볶는데...
이제는... 해바라기 오일을 쓰던지,
한살림 현미 오일을 쓰던지 해야겠네요.;;
더 풍미가 좋아서 무염버터를 썼건만... 에공...
콜레스테롤이 하나는 저도 수치가 안좋아서리...
--------------------------------------------------
《네이처 의학(Nature Medicin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버터 대신 올리브 오일과 고품질 식물성 오일을 섞은 제품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장기적인 심장 건강에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웨덴 칼머스공대와 독일 인간 영양학 연구소의 연구진은 버터를 올리브 오일과 유채씨 오일의 혼합물로 대체한 것과 홍화씨 오일만 대체한 것의 효과를 비교했다.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채씨와 홍화씨 오일은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 지방산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피부와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뼈 건강을 유지하고, 생식계를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물성 기름,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해바라기, 호박 등의 씨앗은 오메가-6의 좋은 공급원이다.
수석 연구 저자인 칼머스공대의 클레멘스 비텐베허 교수는 "연구 결과 두 가지 대체 오일에서 모두 유사한 건강상의 이점을 발견했다"며 "지중해식 식단과 같이 불포화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 식단의 건강상의 이점을 더욱 확실하게 확인했다"고 말했다.
비텐베허 교수는 버터를 대체한 올리브 오일을 보완할 수 있는 오일도 소개했다. 유채, 홍화, 해바라기, 아보카도이다. 그는 "유익한 지방 함량을 가진 이러한 식물성 오일 중에서 올리브 오일과 아보카도 오일은 열 안정성이 가장 높으며 적당한 온도에서 요리하고 튀길 때 좋다"며 "항산화 폴리페놀이 풍부한 정제 되지 않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과 오메가-3가 풍부한 견과류와 아마씨 오일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
0
신고하기
작성자 인프리
신고글 콜레스테롤 걱정된다면 버터 대신 '이 기름' 먹어야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