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좋은 단백질의 공급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외에도 달걀은 우리 몸에 수많은 이점을 준다. 미국의 식품 전문 미디어 '이팅웰(EatingWell)'이 소개한 달걀의 건강 효과 다섯 가지를 알아본다.
▶포만감·활력 증진=
노른자에 든 비타민 B12, 비타민 D, 콜린은 우리 몸이 음식을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활기 넘치는 하루를 시작하는 데 달걀후라이가 좋은 이유다. 또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조합은 달걀 섭취 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주된 원인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도 달걀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피부·머리카락 건강 개선=
달걀은 비타민 B2, B5, B12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 B군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 모든 영양소는 건강한 피부와 모발 유지를 돕는다. 모든 비타민 B군은 수용성이므로 체내에 오래 머물지 않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또 달걀은 메싸이오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부의 색조와 유연성, 모발과 손톱의 강도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시력 개선=
달걀은 눈도 더 잘 보이게 한다. 노른자에 눈 건강을 돕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잎이 짙은 채소에도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므로, 눈 건강을 위한다면 달걀과 마늘을 곁들인 채소볶음과 같은 요리를 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뼈 강화=
달걀은 비타민D가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한다. 비타민 D는 장내 칼슘 흡수를 돕고, 칼슘과 인 수치를 조절한다. 따라서 건강한 뼈 성장을 돕고, 뼈 리모델링을 촉진한다.
▶명료한 생각 가능=
달걀에 풍부한 콜린은 체내에서 세포막과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콜린은 기억력ㆍ기분에 중요하므로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머리에 안개가 낀 느낌이 들 수 있다. 달걀 하나에는 일일 콜린 필요량의 약 6%가 들어 있다.
작성자 박효정
신고글 매일 달걀 먹으면 벌어지는 ‘놀라운 효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