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욕이 몸에 좋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해요.
추위를 타지 않던 제가 3년전부터 추위를 급격히 타기 시작하면서 손발이 너무 차서 힘들었어요. 밤에 발이 시려워서 양말에 수면양말까지 두 개를 겹쳐 신고 자는데도 발이 시려워서 자다가 깨기가 일수였어요.
그러면서 하기 시작한 족욕♡♡♡
이제 매일 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족욕 매니아가 되었어요.
족욕은 단시간에 사우나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족욕은?
혈액순환, 수족냉증 예방, 불면증 예방, 면역력 증가, 스트레스 완화, 노폐물 제거, 면역력 향상으로 인한 감기예방 등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족욕은 매일 두 번 정도 하는게 제일 효과적이지만 시간적으로 어렵다면 일주일에 3~4회만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족욕은 1회 15~20분 사이가 적당하며 너무 오랜시간 족욕시 오히려 피곤함이 유발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저는 건식족욕을 즐기고 있어요.
건식족욕기는 전기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고 청소 및 관리가 진짜 편해요. 하지만 습식족욕기보다 비싼 가격과 열선이 있는 일부만 뜨거울 수 있어 화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발에 충분한 보습 크림을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족욕을 하면 건조함을 막을 수 있어요.
하루에 20분씩 하루도 빠지지 않고 족욕을 한 이후로 수족냉증이 많이 개선 되었고 발이 시려워서 수면 중 깨는 일은 없어졌지요.
정말 몇시간을 자더라도 진짜 푹~~~잘 수 있어요. 예전에 비해 피로감도 덜하고 몸 속 체온도 예전에 비해 높아진 것 같아서 꾸준히 하려고 해요. 족욕하고 나면 정말 사우나를 한 듯 한바탕 땀을 흘리고 나서 샤워하면 그 개운함과 함께 노폐물 배출이 이루어져 피부도 진짜 좋아지는 것 같아요. 피부가 부들부들 하지요. ㅎㅎ
건식 족욕보다 습식 족욕이 장점은 더 많지만 물을 자주 비워주어야 하고 자칫 관리에 소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보니 저는 건식족욕이 편하고 좋더라구요.
건식, 습식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하시면 좋을 듯 해요.
겨울철 족욕으로 건강 관리도 하고 꿀 잠도 주무시고 완전 금상첨화 수면 꿀템이지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