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과민성방광으로 소변을 자주 봐요.
재작년만하더라도 소변보는 횟수는 정상적이였고 오히려 다른사람보다 화장실 가는 횟수가 많지않았는데 최근들어 확실히 잦게 화장실을 간다는걸 느끼고 있어요.
과민성 방광이란?
과민성 방광은 방광에 소변이 조금만 차도 곧 마렵거나 소변이 갑자기 참기 힘들어지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질병으로, 과민성 방광의 치료는 주로 비뇨과에서 담당.
✅️ 갑자기 급하게 소변이 보고싶은 신호!
최근 딱 이렇게 긴박하게 화장실을 가는데 막상 소변을 보면 아주 소량으로 허무 할 정도로 작은양을 배출해요.
뜬금없고 당혹스럽게 갑자기 몹시 소변을 참기 힘든만큼 배출하고싶은 증상은 잦은데 배출은 소량이예요.
특별한 질병없이 자주(하루 8번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의 매우 급작스러운 요의(소변이 마려운 느낌)를 느끼는게 저의 고민인데 저와 비슷한 증상 가지신분들 계실까요?
혹여나 나도모르게 일상생활 중 자극을주거나 압박을 하고 있는건 아닌지 둘러보게되더라구요.
하루 8번이상 참을 수 없는 급작스런 요의를 느끼는순간마다 배뇨일지를 적어볼까요?
제가 듣기로는 배뇨일지를 통해서 하루 중 배뇨 시간, 배뇨량, 배뇨 횟수, 수분 섭취량, 요실금 발생 횟수 등 다른 검사로는 알 수 없는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해요.
1일에서부터 7일까지 기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3일 정도 연속적으로 기록한다고 하네요. 돌아서면 잊거나 기억이 가물해질수도있으니 배뇨일지도 생각해보려해요.
저와같은 고민이 있는분들은 어떻게 슬기롭게 지내시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알아본 예방방법과 개선방법도
적어볼게요~~~~~~
결국은 섭취량조절과 적당한운동을 통해
신체를 관리해야되는것이 답이지만,
실천이 어렵더라구요!
저처럼 과민성방광증상이 있는분들
모두 힘내요 우리~~~~~
✅️ 만성 변비가 동반된 환자의 경우 육류의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려 변비를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탄산음료에는 인공감미료, 착색제, 방부제, 구연산 등 방광을 자극하는 물질들이 들어 있어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탄산음료 섭취를 제한해야한다.
✅️ 카페인은 이뇨 효과 외에 방광을 흥분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카페인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 과도한 수분 섭취 역시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수분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 비만 환자에서 과민성 방광의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므로 체중 조절을 위해 적당한 운동을 해야 한다.
✅️ 만성적인 기침은 방광 자극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금연해야 한다.
작성자 송송
신고글 (고민) 과민성방광으로 소변을 자주 봐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