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shdoc.moneple.com/urology/13522719
아들이 고학년으로 가면 부모들이 고민하는 부분인거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이구요.
초등고학년 남아인데 포경수술을 하지 않았어요. 저학년때는 아이 스스로가 제대로 관리가 안되어서 귀두 앞부분이 벌겋게 올라온다거나 따가워한 적도 있어요. 약국에서 산 약 바르면 몇일 바르면 괜찮아지긴 했어요. 고학년이 되니 저학년 때 보단 관리가 잘 되어서인지 크게 염증이나 이상은 생기지 않았어요. 주위에 지인분들 아이들도 포경수술 안한 사람도 많고 안할꺼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 어릴 때 해야지 커서 하면 수술 후 더 아프고 힘들어 하고 위생상 해야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원래 포경수술이 성인이 되었는데도 자연적으로 자연포경이 안되었을 때 하는 수술이잖아요? 옛날에는 포경수술이 우리나라에서 일반적 당연히 포경수술을 하는 문화였고 최근에 안하는 게 추세이기도 한데... 그래도 아들 엄마들은 고민이 많아요. 포경수술 자체가 다른 나라들은 안하고 우리나라와 중국이 많이 한다고 들었어요. 제가 궁금한 건 자연포경은 대체로 성인이 되면 다 되는건가요? 자연포경이 안되었을 때 포경수술을 하는건가요? 그리고 포경수술 하면 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인지? 위생상 하는게 좋은 건지, 청결하게 관리하면 안해도 상관없는건지 알고 싶고 고민이긴합니다.
0
0
신고하기
작성자 쭈2
신고글 (고민)아들가진 학부모들 고민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