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없는 중년 노안, 시력교정은 어떻게 할까?

https://cashdoc.moneple.com/presbyopia/51795014

노안교정방법은 크게 노안라식과 백내장수술, 노안렌즈삽입술 등으로 나뉜다. 

 

노안라식은 레이저로 노안을 교정하며, 백내장수술과 노안렌즈삽입술을 눈 안에 인공수정체 또는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노안라식은 레이저로 주시안은 먼 거리, 비주시안은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도록 초점을 조정해 비대칭 눈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경미한 노안교정과 함께 추후의 노안 대비할 수 있어 40대 젊은 노안 환자들이 선호한다. 다만 수술 초기에는 근거리 시력개선 효과가 좋으나, 원거리 시력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이며 지속력이 7~10년 정도로 개선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노안을 교정했던 방식은 백내장 치료 시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와 모든 거리의 초점을 교정하므로, 수술 후 돋보기 착용도 필요 없다는 점에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그러나 이 수술방법은 백내장 발생 전 노안환자에게는 적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노안라식과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수술이

 

'알티플러스 렌즈삽입술'이 있다. 새로이 등장한 이 노안교정수술은 수정체를 제거하지 않고 각막과 홍채 사이에 특수렌즈인 ‘알티플러스’를 삽입하는 방식이다. 알티플러스는 네덜란드 옵텍사가 선보인 세계 최초 노안 교정용 특수렌즈 '알티플렉스'와 동일한 재질과 형태를 유지한 채로 개발되었다. 따라서 오래된 역사로 안정성을 인정받은 알티플렉스의 기능에 노안 교정 기능을 높였으며, 모든 거리의 사물을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알티플러스 삽입술은 노안은 왔지만, 백내장은 없는 40~50대에게 적합하다. 또한, 시력교정수술을 원하는 중년층, 원거리는 잘 보이지만, 근거리를 돋보기 없이 보고 싶은 경우, 단초점 인공수정체로 백내장 수술을 진행했을 경우 근거리를 돋보기 없이 경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노안라식과 노안 렌즈삽입술은 백내장이 발생하지 않은 노안 환자에게 추천되며 

노안과 백내장이 모두 있다면 다초점 인공수정체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만 시력 교정술은 눈 상태, 직업, 생활 방식 등 다양한 요건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하므로 정밀검사와 전문 상담을 진행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의료진의 실력이 수술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의료진의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수술과 상담, 검사, 사후 관리체계가 잘 갖춰져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healthcareColumn/column_view.jsp?idx=10807&cidx=339
3
0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박효정

신고글 백내장 없는 중년 노안, 시력교정은 어떻게 할까?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