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동안 허리가 자꾸 불편하다가 어느날 세수하다가 뭔가 뚝 끊기는 소리가 나더라고요.,
그떄부터 허리디스크로 엄청 고생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 노력했던 것들을 공유하려고합니다.
일단 허리디스크 증상은 엉덩이부터 허벅지 및 발까지 다리가 저림 증상이 있다면 허리디스크 의심 증상이니 무조건 가보셔야해요!
우선 허리디스크는 정말 허리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선에서 움직이는게 중요해요!
처음에 병원 갔을때는 의사가 말하기를,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선 최대한 누워서 푹 쉬는게 중요하고
그 이후에 조금씩 걸는게 좋다고 했어요. 특히 걸을때는 허리에 힘을 줘서 걷는게 중요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전 꾸준히 만보를 채워나갔어요
그리고, 도수치료를 받으면서 알려준 스트레칭 방법이 여러가지 있어요!
그 중에서 폼롤러로 허리의 근육을 풀어주는게 참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허리디스크 치료에 좋은 폼롤러와 걷기 위주로 초기에 조금씩 허리디스크가 치료를 해주는게 중요했어요!
그리고, 허리디스크 치료를 아무리 잘 해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결국 허리디스크가 터지고 더 틀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항상 허리에 힘을 주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게 정말 중요해요!
허리디스크의 가장 큰 원인이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앉아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꾸준히 4~50분 간격으로 일어나서 스트레칭 하는게 허리디스크 치료에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는 정말 심각 하다면 수술을 해야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비수술로 꾸준히 노력해서 치료가 된다고 하니 같이 노력해서 힘내보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