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허리 건강에 좋은 영양제, 운동으로 허리 통증 치료

2년 전에 허리 통증이 갑자기 심해졌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의자에 앉아서 오래 앉아있는 습관, 운동 부족으로 허리가 너무 아파서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허리 통증이 계속 있어서 영양제와 음식, 허리보호대로 허리 통증 치료를 해서 지금은 좋아졌습니다. 

첫번째, 허리 통증 치료를 위해서 무르피라 MSM+NAG 관절 연골 건강 영양제를 먹었습니다. 무르피라 2정에 MSM 1,500mg, N-아세틸글루코사민 500mg, 비타민D 400IU가 들어있고 부원료로 상어연골분말, 초록잎홍합분말, 보스웰리아추출분말, 비타민C가 들어있어서 선택했습니다. 무르피라는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 허리 통증 치료에도 좋았습니다.

허리 건강에 좋은 영양제, 운동으로 허리 통증 치료

또한 허리 통증 치료를 위해서 닥터플랜에이 의료용 허리 보호대를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바른 자세 유지와 허리를 지탱해주는 힘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번째, 허리 통증 치료를 위해서 허리에 좋은 코어 운동을 꾸준히 했습니다. 플랭크 운동을 많이 했는데 플랭크 운동은 양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엎드리고 목과 어깨는 멀어지도록 끌어내려주고, 양 발은 어깨너비로 벌려서 11자를 유지한 상태로 엉덩이를 들어올려서 버텨주는 운동입니다. 서서히 시간을 늘리면서 허리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세번째, 허리 통증 치료를 위해서 좋은 음식을 많이 먹었는데 특히 시금치에는 마그네슘, 비타민 K,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많이 섭취했습니다. 시금치는 척추뼈의 구조를 유지하고 골밀도를 높이며, 척추 주변 조직의 회복을 촉진한다고 해서 시금치 분말도 같이 먹었습니다. 그리고 버섯은 식이섬유와 함께 비타민 D,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라 많이 먹었습니다. 버섯은 뼈와 척추의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허리 통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허리 건강에 좋은 영양제, 운동으로 허리 통증 치료

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