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진짜 글쓰기전부터 한숨이 나오네여...ㅜㅜㅜㅋㅋㅋ제가 예전 딱딱한거먹다 이 부서져서 크라운씌웠는데 그게 또 딱딱한 누룽지먹다 안에 남은 치아가 부서져서 (뿌리까지..) 결국 좀 남은치아 쓸 수가 없다해 크라운도빼고 제 이도 뺏어요..그게 3월초인데 별생각없이 임플 할 생각하고 있다가 치과쌤이 제가 어금니 부정교합이라고.. 어릴때 교정한적이 있거든요..의식못하고 살았는데 설명듣고 직접 보니 진짜 어금니가 안맞물리더라구요..
근데 임플을 심어버리면 교정을 하기가 어렵자나여..그래서 임플하기전에 교정을 할지말지 결정을 해야는데 제 어금니가 진짜 누워서 쏠려있는 형태라 대공사일거라고..동네치과인지라 교정전문치과를 가라하더라구요..ㅜㅜㅜ근데 여기저기 알아보러 상담다니고해야는데 시간도없고해서 이제 겨우 두군데 가봤는데 다 심각한수준이라고 교정하라네여..
하 어릴때 했는데 또 교정이라니..거기다 두군데 치료방법이 넘 달라서 헷갈려요. 한곳은 반대쪽도 발치를 해서 빈공간으로 어금니 당겨서 교합맞추는방식(임플 안해도됨), 다른곳은 쓰러진 어금니를세워서 교합맞추고 임플 심는방식 얘기해서 ..일단 두군데정도 더 다녀보려 생각중인데 30대되서 또 교정장치끼고 2년교정할 생각하니 넘 심난해여...
돈 깨지는거 차치하고도 그 개고생을 또 하려니..하..ㅜㅜㅜㅜ 한달에 한번씩 쪼이고하면 아파서 잘 씹지도못하자나여..어릴땐 앞니쪽 치아배열이 뻐드렁니에 개판이엿어서 그때다니던 치과서는 앞 치열 맞추는데만 신경썻나봐요..하 화나여..초딩때부터 교정한다고 포항서 대구까지 매달 다녓거든여..그 고생을 했는데 다시 해야한다니..
지금까지 모르고 살았는데 지금에서라도 하는게 진정 맞는건지 고민되네여..대공사라 한두달 걸리는것도 아니고..하ㅜㅜㅜ 여러분이라면 어쩌실것 같으신가요??
작성자 YNL
신고글 (고민) 임플란트(치아하나 발치상태)와 교정 복합적 문제 (어금니부정교합)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