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고 파킨슨병의 치료과정과 이후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을 지인분의 치료과정을 공유하며 서술해 보겠습니다.
*파킨슨병의 원인
아직까지 파킨슨병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일부 파킨슨병의 환자에게서 가족력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이런 환자의 경우 유전자 이상이 발견되기도 해서 가족력도 원인의 하나로 본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파킨슨병은 가족력과 상관없이 환경적인 원인이나 약물섭취로 인해 발생한 독성물질 등을 파킨슨병의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또한 고령의 나이, 스트레스 등도 파킨슨병의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파킨슨병의 증상
- 1.안정 시 떨림 ㅡ
- 파킨슨병의 경우 손을 가만히 둔 상태에서 물건을 집으러 갈때 떨림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물컵을 잡을 때나 약 복용시 떨어뜨리거나 흘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면 파킨슨병을 의심해 솔수 있다고 합니다.
2. 경직
파킨슨병의 경우 걷는 모습을 살펴보면 팔을 거의 움직이지 않거나 어깨등이 경직되어 굽어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등을 펴려고해도 마음대로 되지않는 경우가 많고 한번 굳어지기 시작하면 근육뿐만 아니라 관절까지도 굳는 경우가 생겨 통증이 발생하므로 어깨가 굽어지는 증상이 보인다면 빠른 시기에 파킨슨병의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고 합니다.
3. 안면근육의 경직
파킨슨병의 경우 서서히 표정이 사라지는 안면근육의 경직을 보이기도 하는데 표정이 사라지는 단계라면 파킨슨병일 가능성을 높게 본다고 합니다.
파킨슨병의 경우 웃는 표정이나 눈썹을 움직이는데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고 근육조직이 뻣뻣하게 굳어가며 성대까지 굳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므로 각별히 주의해 관찰해야한다고 합니다.
4. 자세 불안정
균형장애의 경우 파킨슨병이 진행되는 말기에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 종종 초기에도 어지럼증으로 인해 균형장애를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균형을 바르게 하기위한 근육의 움직임에 저항이 큰것이 파킨슨병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파킨슨병의 경우 낙상사고의 위험이 잦기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이가 든다는건 좋은 점이 일도 없다는 이야기처럼 저도 나이가 드니 건강에 관심이 생기네요.
그러면서 주변 지인분들의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요즘은 나이가 들어도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부부가구로 살거나 독거가구로 생활하잖아요.
제 지인분도 남자어르신인데 독거가구로 지내셨네요.
그래도 주변에 지인분들도 많고 경로당 등에도 다니며 활기차게 잘지내셨는데 어느날부터 행동이 꿈떠지고 가끔 어지럼증으로 힘들어 하셨네요.
그러다 결국 화장실에서 나오다 쓰러져 갈비뼈가 네대나 골절이 되었네요.
단순히 노화에 의한 증상이라고 넘겼는데 이후 다양한 실수가 이어졌다고 하네요.
또한 대화중에 침을 너무 심하게 흘려 주변분들의 성화로 병원을 가게 되었네요.
결국 신경외과에서 파킨슨병의 진단을 받았지만 약물복용 외로는 달리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파킨슨병으로 인한 약물을 복용하지만 증세는 계속되어 현재는 치매검사를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날짜나 요일을 잊는 기억장애와 더블어 환각 등의 망상증상으로 이웃분들과 마찰이 생겨서 곤란한 경우가 생기곤 한다고 하네요.
집안의 물건이 없어져 이웃분이 가져갔다는 등의 이유로 싸우게 되다보니 이웃분들과 거리가 생기고 본인도 자신의 파킨슨병으로 인한 이상증상을 느끼며 우울증까지 생겨 복용하는 약물만 많아져 걱정이라고 하네요.
나이가 들면 누구나 노인성 질환을 겪게 된다고 하지만 파킨슨병의 경우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등으로 건강관리를 해나간다면 조금이나마 위험성을 낮출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킨슨병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금주와 금연, 적장한 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작성자 오늘도 화이팅^^~
신고글 파킨슨병의 원인과 대표적인 증상 4가지와 지인의 투병기를 소개합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