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는 스크린 타임을 정해놓고 살아야 한다.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면 타인과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지만 수시로 SNS를 확인하고 이메일에 답장을 해야 하는 압박감을 주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에 따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 사이에만 이메일이나 SNS를 확인하고 그 이후에는 앱을 꺼놓는다는 식의 제한을 둬야 건강하게 일상을 관리할 수 있다.
🔸️둘째는 자기 돌봄에 집중하는 것이다.
이것은 번아웃을 해결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예방하는 데 중요한 방법이다. 운동이나 명상, 건강한 식단관리 등 몇 가지 자기 돌봄 및 관리 활동들을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셋째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책상에서 벗어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휴식 시간에는 일과의 연결은 과감히 끊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활동에 온전히 집중하며 일에 대한 이야기도 삼가야 한다.
🔸️넷째는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다.
탈진된 사람들은 스스로 여기로부터 벗어나는 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지역사회에서 제공하는 정신건강 서비스나 치료사 또는 정신과를 방문해 보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한다. 번아웃의 강도에 따라서 누군가는 명상과 마음챙김 수련으로 충분하지만, 누군가는 전문 코치의 지시와 가이드를 받는 게 필수적일 수 있다.
🔸️다섯째는 변화에 열려있어야 한다.
전문가들은 공통적으로 변화에 대한 오픈 마인들은 강조한다. 에너지와 의욕이 현저히 낮은 상태에서 다른 삶이나 일과의 다른 관계를 상상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자신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지치게 만들고 있다면, ‘워라밸’이 가능한 다른 일자리를 찾아보는 등 삶에서 시도할 수 있는 더 큰 구조적 변화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출처:코미디 닷컴
작성자 냥식집사
신고글 7/21(일)🤔 번아웃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