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건강검진은 하셨나요
이번에 구강검진 받고왔는데,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권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것저것 궁금한 점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사실 어금니가 아프기 시작한 건 작년부터였어요. 처음엔 가끔 시리다가 점점 더 아파지더니, 나중엔 밥 먹을 때마다 고통스러웠죠.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치과에 갔더니 "더 이상 치아를 살리기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발치하고 나서 치과 선생님이 임플란트를 하자고 하시는데, 머릿속이 복잡해졌어요. 우선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300만원이 넘는다고 하시는데... 당장 그 돈을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부터 걱정이에요.
인터넷에서 임플란트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까 더 혼란스러워졌어요. 어떤 분은 전혀 안 아프다고 하고, 어떤 분은 너무 고통스러웠다고 하고... 수술 과정도 궁금하고, 통증은 얼마나 심한지, 일상생활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궁금한 게 너무 많네요.
특히 걱정되는 건 회사 생활이에요. 수술하고 나서 얼마나 쉬어야 하는 걸까요? 휴가를 몇 일이나 내야 할지, 말도 제대로 못하는 건 아닌지... 회사에서 중요한 프로젝트도 있어서 타이밍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이에요.
그리고 임플란트 수명도 궁금해요. 평생 쓸 수 있는 건지, 아니면 나중에 또 교체해야 하는 건지... 치과마다 이야기하는 게 다 달라서 뭘 믿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떤 치과는 15년, 어떤 치과는 평생이라고 하고...
생각보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해야한다고 하니 막막하네요
결정을 미루고 있는 동안 반대편 어금니로만 씹고 있는데, 이것도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래저래 고민이 많네요. 여러분의 경험이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작성자 깨개갱
신고글 임플란트에 대한 궁금증 및 조언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