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볼 아니죠~ 간단한데 영양은 꽉 찬 ‘두부볼’
미트볼은 고기를 곱게 다진 후 양념을 하고 기름에 튀겨 만드는 요리입니다. 오늘은 기름기 많은 고기 대신 두부, 채소 넣어 만드는 ‘두부볼’ 준비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두부볼
두부의 부드러움과 채소의 씹히는 식감이 어우러져 일반 미트볼 식감 못지않습니다. 두부 물기는 완벽하게 제거해야 쫄깃함이 더욱 살아납니다.
뭐가 달라?
든든한 식물성 단백질 두부
두부는 당뇨병 환자에게 적합한 고품질 단백질원입니다.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지방 함량이 낮아 심혈관 건강에 유익합니다. 열량 또한 100g당 97kcal로 낮아 매 끼니 곁들여 먹기에도 적합합니다. 요리 전, 두부를 얼렸다가 녹여서 사용하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영양밀도가 높아져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항염증·항산화 효과 뛰어난 매운맛 트리오
양파에 함유된 유황 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 혈당 조절을 돕습니다. 대파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은 항염증 및 항균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환자의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마늘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노폐물 등을 배출해 혈관 건강에 유익합니다.
혈당 조절·영양 보충에는 당근
당근의 주성분인 베타카로틴은 혈관을 보호하고 체내 염증을 줄이는 등 당뇨병 합병증 예방에 유익합니다. 당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흡수 속도를 늦춰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줍니다. 이외에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당뇨병 환자가 다양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보충 가능합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두부 1모, 팽이버섯 1봉, 양파 1/3개, 대파 50g, 당근 50g, 달걀 1개, 다진 마늘 1큰 술, 빵가루 1/4컵,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
※소스: 간장 1큰 술, 토마토케첩 1큰 술, 양파 1/8개, 파프리카(노랑) 1/4개, 파프리카(빨강) 1/4개, 마늘 2톨, 스테비아 약간, 식용유 약간
1. 두부는 면보에 싸서 물기를 꽉 짠다.
2. 채소와 버섯은 곱게 다진다.
3. 두부에 2의 채소와 버섯, 달걀, 빵가루,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 치댄다.
4. 반죽을 경단모양으로 빚어 미트볼처럼 만든다.
5. 스프레이 오일을 사용해 기름을 최소화하면서 두부볼을 구운 후, 필요시 프라이팬에 약간의 물을 추가한 후 뚜껑을 덮어 부드럽게 익힌다.
6. 소스에 미트볼을 굴려 양념이 스며들게 한 후 그릇에 담아낸다.
1. 양파와 파프리카는 1.5*1.5cm로 자른다.
2.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는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간장, 케첩, 스테비아를 약간 넣어 끓인다.
5. 소스가 완성되면 그릇에 두부볼을 담고 소스를 그 위에 뿌려 담아낸다
===========
참치나 감자는 많이해서 먹었는데,
두부는 전만 해먹었죠.
두부볼 ㅋㅋ 왠지 간식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작성자 하루=즐겁게+행복하게+웃으며✌
신고글 (당뇨레시피)미트볼 아니죠~ 간단한데 영양은 꽉 찬 ‘두부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