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머니쪽은 괜찮은데 아버지쪽으로 탈모가 좀 있어서 나이가 들면서 항상 탈모 걱정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탈모 예방을 위해서 뭐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인터넷에서 탈모 관련 정보를 찾아 보고 영양제도 구입하고 탈모 예방 샴푸고 구입을 했어요. 지난 몇 달 동안 탈모 예방을 위해서 영양제 꾸준히 먹으면서 탈모 예방 샴푸도 사용을 했는데 전보다 머리 빠지는 양이 줄어들고 모발의 질도 더 좋아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영양제는 채움 비오틴이라는 영양제를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는데요. 이름 그대로 비오틴이 주성분인 영양제예요. 전에는 몰랐는데 정보를 좀 찾아 보니 비오틴이 모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양 성분이더라고요. 우리 몸에서 비오틴이 부족하면 케라틴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아서 모발의 성장 속도가 느려지고 쉽게 끊기거나 빠지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실제로 비오틴 결핍 때문에 탈모 증상이 나타난 사례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또 비오틴은 피지선의 기능 유지에도 관여하는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면 모낭이 막혀 탈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피지 분비 기능도 탈모와 관련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탈모 예방을 위해서 리뷰가 좋은 채움 비오틴이라는 영양제를 구입해서 지속적으로 복용했어요.
그리고 탈모 예방을 위해서 탁시폴린 플러스 샴푸를 구입해서 꾸준히 사용했는데요. 이 샴푸는 임상실험에서 정수리 모발 수 증가, 탈락 모발 수 감소, 앞 머리선 개선, 힘 없는 모발 개선, 탈모 부위 개선, 모발 성장 속도 개선 등의 항목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탈모 예방을 위해서 한동안 영양제도 먹고 탈모 예방 샴푸도 사용을 했더니 머리 빠지는 수가 확실히 줄어든 것 같고 모발도 더 굵어지고 윤기가 생긴 것 같아서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탈모가 언제 심해질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계속 탈모 예방을 위해서 꾸준히 영양제 복용, 샴푸 사용 하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