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가 한 개 둘 씩 생기기 시작이가봐요 ~
뿌리염색 몇개월에 한 번씩 하시나요?
저도 새치가 하나 둘씩 생기기 시작하는데
미용실에서는 아직까지 흰머리 염색 할 필요는 없고 ( 약간 오렌지 계열 머리 거든요)
머리 염색으로 카바된다고 했는데,
그래고 흰머리는 주로 노화나 스트레스로 생긴다고 하던데, 유전의 영향도 있다고 해요
저희 경우는 엄마가 40대 중반부터 하나 둘씩 흰머리가 갑자기 생겨나기 시작 하더니,
엄청 빠른 속도로 늘어 났다고 하네요
그 때부터 정기적으로 뿌리 염색을 하고 계시는데.
미용실에서 하고 는 있지만, 눈에 안좋다고 메스컴르 보고 걱정을 하면서
또 뿌리염색을 안할수는 없으니까 이거 정말 할수도 안할수도 걱정이 태산이네요
새치는 30~40대부터 털뿌리 멜라닌 세포 수와 기능이 감소하며 그 수가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인데,
최근에는 10대나 20대처럼 이른 나이에 갑자기 흰머리가 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하네요
이렇게 젊은 사람들 머리에 조금씩 난 흰머리는 새치라고 부른다고 하죠
새치는 주로 유전적 요인이나 심각한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 외에도 최근에는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과 자외선 노출도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탈모를 방지하려면 새치는 뽑지 말고 잘라야 한다고 해요
물리적인 힘으로 머리카락을 자꾸 뽑으면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새치를 잘라내는 것이 어렵고 번거로운 이들은 주로 염색약을 하는 경우가 많죠 .
하지만 늘어나는 새치와 흰머리를 무작성 염색하자니 독한 염색약이 정말 걱정이 되요
또 염색 머리에 뿌리가 올라오면서 흑백 경계선이 생기는 것은 더 보기 싫고요
때문에 1~2개월에 한 두 번씩 정기적으로 ‘뿌리염색’을 강행하지만
냄새부터 독한 염색약 탓에 건강이 염려되는 고민 저만 그런가요??
참고하세요
ㄴ너무 고민이어서 한번 찾아 봤네요
[출처: 일산백병원]
염색이 눈 건강에 안좋나요?
'안전하게 염색하기'
- 염색 후 눈이 따가운 이유
Q. 염색 후 눈이 따가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염색약은 여러 가지 화학물질의 배합으로 모발에 염료가 잘 들도록 한다. 그중에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파라페닐렌디아민(PPD) 등이 있다.
암모니아는 강한 알칼리성 물질로 머리카락 내부에 염료가 잘 들어갈 수 있도록 돕고, 과산화수소는 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여 탈색시키는 역할을 한다.
두 물질 모 휘발성이 강해 공기 중으로 날아가 염색하는 중에 눈을 자극할 수 있다. 염색 후 눈이 따끔거리거나 침침한 느낌이 드는 이유가 휘발된 물질이 눈 표면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PPD는 강한 항원성을 보이는 물질로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 두피질환, 부종, 탈모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휘발성은 약하기 때문에 염색약이 직접적으로 눈에 들어가는 경우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과산화수소나 암모니아에 의한 눈의 자극은 일시적이고 영구적인 시력의 손상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대개 1~3일내에 증상은 호전된다.
Q. 염색을 피해야 하는 경우가 있나요?
염색약에 의한 눈의 자극은 눈의 가장 표면인 각막과 결막을 자극하는 것이다. 각결막에 상처가 있으면 자극감이 더 심할 수 있으므로, 상처치료가 끝난 뒤에 염색을 하는 것이 좋다.
건조증이 심한 사람은 자극감이 심할 수 있으므로, 염색 전·후에 인공눈물이나 건조증 치료제를 점안하며 염색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최근 눈 수술을 받은 환자는 염색 중 눈에 염색약이 들어가면 수술 부위로 염색약이 들어가 더 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수술 후 상처부위가 완전히 아문 뒤에 해야 한다. 수술 후 최소 1달 뒤에 염색을 해야한다.
사람마다 가능한 시기가 다를 수 있으므로 수술한 병원에서 확인하고 염색을 진행한다.
Q. 염색하면서 눈(안구) 건강을 해치치 않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염색약이 눈에 들어갔다면 즉시 인공눈물, 생리식염수, 흐르는 물로 씻어내어 한다. 염색약이 눈에 남아있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이후에 눈물이 너무 많이 난다든지, 충혈이 심하고 오래 지속되는 경우는 각결막 손상을 의심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안과를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 영구적 손상으로 진행하지 않는다.
평소 눈에 약이 잘 들어가는 경험이 있었다면 안대나 물안경을 쓰고 염색을 진행하는 것도 괜찮다.
되도록 염색 횟수를 줄이고, 독한 화학물질 대신 염색 효과가 좀 떨어지더라도 식물성 성분이 첨가된 염색약을 사용하는 것이 염색약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 도움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안과 송민경 교수
작성자 하루=즐겁게+행복하게+웃으며✌
신고글 (고민) 뿌리염색 하면 눈이 나빠지나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