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운동을 하면 기억력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30분간 중등도에서 격렬한 활동을 하고 밤에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면 다음 날 인지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고 밝혔다.
“결론은 신체 활동이 뇌에 좋으며 숙면이 이를 돕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체 활동이 인지 기능의 단기적 개선과 치매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종전 연구를 연구진은 주목했다. 그러나 단기적인 영향을 조사한 많은 연구가 실험실을 기반으로 이뤄졌으며 주로 몇 분에서 몇 시간 단위로 반응을 추적한 것에 머물렀다. 이러한 연구들은 뇌로 가는 혈류량 증가와 신경전달물질로 알려진 화학물질의 자극으로 인한 혜택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했다.
앉아있는 시간이 30분 늘어날 때마다 다음 날 작업 기억 점수가 약간 떨어지는 것과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다. 또 밤에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한 사람은 다음날 수면이 적은 사람보다 에피소드 기억, 주의력 및 신체 반응 속도 점수가 더 높았다.
이 연구는 나이 들어가는 사람의 뇌를 보호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블룸버그 연구원은 “우리 모두는 나이가 들면서 인지 기능 저하를 경험하며, 이는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이라며 “그렇기에 인지 기능과 독립성 및 사회 참여를 향상시키기 위해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이 무엇일지 생각해 봐야 하는 연령대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출처:코메디 닷컴
* 역시 운동이 기역력 향상에도 좋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거네요.
꾸준한 신체활동이 인지기능저하를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짧은 시간이라도
운동 꼭 해야겠어요.
작성자 냥식집사
신고글 *하루 30분 운동하면...살도 빠지고 '이것'도 좋아져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