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화 기관을 건강하게 해준다
바나나는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없애준다.
궤양을 치료하기 위한 천연 치료법으로 먹기도 하는데,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염증을 완화해 주기 때문이다. 소화기 문제를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로부터의 공격을 보호해주기도 한다.
바나나의 과일 올리고당은 장에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유산균과 같은 작용을 하며, 더 나은 영양분의 흡수를 위해 소화효소의 생산을 돕는다.
2. 근육을 강화해준다
바나나는 칼륨 함유량이 높다. 근육이 강화되고, 훈련이 끝난 후 빠른 회복이 촉진된다.
3. 피로를 쫓아준다
바나나를 먹으면 무력감과 피곤함을 완화할 수 있다. 천연 회복제인 바나나는 에너지를 증진해주고, 신체에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그래서 마르거나 몸이 쇠약해지는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4. 혈압에 좋다
지나친 염분이나 칼륨의 부족은 혈압을 관리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이다.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5. 심혈 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심장 박동을 안정적으로 뛰게 해주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동맥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함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6. 바나나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바나나는 살을 뺄 때 먹으면 아주 좋다. 탄수화물과 섬유질 덕분에 가장 배를 부르게 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때문이다. 또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일 수 있고, 허기를 더 오랫동안 참을 수 있다.
7. 바나나는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피부에 아주 좋다. 마스크팩처럼 쓸 수 있는 동시 피부의 안쪽에서부터 영양분을 공급한다. 항산화 물질은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고 조직을 회복시켜서 주름의 조기 생성을 예방해준다.
8. 빈혈을 막아준다
바나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철분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필수 무기질로서 빈혈을 치료할 때 필요한 요소이다.
9. 기분을 좋게 해준다
많은 사람이 바나나는 최고의 항우울증제라고 말을 한다. 맛있고, 어떠한 부작용도 없어서 몸 전체를 이롭게 한다 바나나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 있는데, 이 트립토판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불면증을 예방해주며,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한다.
10. 신경 체계를 위한 효능
바나나 차를 마시거나 바나나를 먹으면,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 B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 전혀 살찔 걱정 없이 일주일에 바나나를 몇 개씩 먹을 수 있다. 바나나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날로 먹는 것이지만, 스무디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 또한, 껍질을 약용 차로 조리한다면 껍질에 함유된 약효도 누릴 수 있다.
ㅡㅡㅡ
어제 실컷 장을 봤는데 무심코 지나가 버린 것이 후회가 많이 되네요. 이렇게 좋은 성분이 들어있고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는 것도요.
예전에는 바나나를 소화가 안되거나 변비때문에 먹었던 거 같은데 많은 효과가 있어서
이제는 좀 챙겨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마트에 바나나 사러 갈까봐요.
바나나 많이 먹고 건강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