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석증이 찾아와서 엄청 고생했었어요.
완치는 없고 치료도 쉬운게 아니라 간단한 병이 아니더라고요.
이석증에 대한 증상을 공유하고 알려드리고 싶어요.
저는 이석증 증상이 어떻게 찾아왔냐면요. 전조증상이 하나도 없었고 평소 어지러움도 잘 느끼지않았는데 자고 일어나려고 하니 갑자기 머리가 핑 돌면서 평소 느껴보지 못한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더라고요.
그 어지러운 증상으로 인해 일어나지도 못하고 돌아눕지도 못하고요, 심지어 눈을 뜰수조차 없었어요! ㅠㅠ
갑작스런 증상으로 겁을 잔뜩 먹고 너무 무서워서 몇시간을 눈을 뜨지도 못한채로 가만히 누워만 있었는데요.
처음엔 이석증의 증상이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단순 어지러운 느낌이라고만 판단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이석증은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것 처럼 심한 어지러움이 생겼다가 좋아졌다를 반복하는 증상이라고 해요.
다음날 바로 이석증 검사가 가능한 이비인후과르 방문하여 이석증 진단을 받았어요 ㅠㅠ
이석증은 약으로 호전되는게 아니기때문에 무리가 될만한 운동은 절대 금하고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왼쪽귀에 문제가 있는거라 왼쪽을 바닥에 두고 절대 눕지말라고 하셨어요!! 눕는 자세는 바로 누워있는 자세가 가장 좋고, 옆으로 누우면 절대절대 안된다고 하셨는데 저는 옆으로 누워자는사람이라 자세를 바로 누워 잠들기가 너무 힘들었네요.
위에 말햇듯이 약으로 좋아지는게 아니기때문에 먹는약은 따로 없었지만 어지러움이 너무 심할때는 두통약? 을 먹으라고 약을 처방해주셨었고요.
이석증 증상을 완화시키게끔 누워서 하는 운동을 알려주셨는데 매일 아침저녁으로 왼쪽오른쪽위아래를 보는 자세로 30초간 유지하는 운동을 꾸준히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이 운동을 매일 아침저녁으로 하는것도 꽤 힘들었어요 ㅎㅎ
지금은 증상이 많이 호전되어 어지러움이 심하지않고 어지러운 증상도 없지만 이석증이 생기고나서 가끔 갑작스레 어지러울거같은 느낌이 올때가 있는데 이 느낌이 들면 너무너무 무섭네요.. 눈을 감았다 뜨는것도 무섭고, 머리가 핑돌며 쓰러질것만 같거든요... ㅠㅠ
저처럼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고 단순 두통이나 어지러움이라고 판단하지 마시고 병원을 꼭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바래요! 단순 어지러움과는 증상이 많이 다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