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에 갔는데 눈에 딱딱한 눈꼽이 어마어마하게 껴있더라구요.
눈꼽을 다 정리하고 난 뒤에도 눈물이 조금씩 계속 나고 눈꺼풀 안쪽이 꺼끌하고 따가웠어요. 이물감도 느껴졌구요.
그래서 눈꺼풀을 까서 확인을 해봤더니 눈 안에 동그란 약간 노란 알갱이가 생겨있더라구요.
처음에 콩다래끼의 일종인 줄 알았어요. 원래 평소에 다래끼가 자주 잘 나는 편이었거든요.
저는 만성 다래끼환자로서 약국 약은 내성이 생겨서 더 이상 약국 약으로는 낫지 않고 항생제 약을 먹어야만 나아요...ㅎ
그래서 바로 안과에 갔습니다. 안과 가기 전까진 결막결석 증상일 거라곤 꿈에도 몰랐어요.
그래서 당연히 다래끼겠거니 했는데,
의사쌤이 보시고는 "결석이네요." 하셔서 너무 놀래서 네??? 결석이요?? 하고 되물었었어요😱
결석이면 돌인데, 제가 깜짝 놀라니까 의사쌤이 심각한 건 아니고 바로 제거하면 된다고 치료에 들어갔어요.
결막결석이란?
결막의 피지선에서 분비물이 뭉쳐 딱딱하게 굳어 돌처럼 생기는 것이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특히 눈이 건조하거나 염증이 자주 생기는 경우에 더 잘 발생한다던데 제가 프로다래끼환자라 그랬던 것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그리고 클렌징이 제대로 안 되었거나 알러지가 있어도 생길 수 있대요.
결막결석 증상
저의 결막결석 증상을 종합해보면
-눈 안에 다래끼처럼 알갱이가 생김
-딱딱한 눈꼽이 많이 낌
-눈 안에 이물감이 느껴짐
-눈을 감았다 뜰 때마다 따가움
이것만 보면 다래끼 증상과 결막결석 증상이 굉장히 비슷하지 않나요?
저처럼 다래끼로 헷갈리고 결막결석 증상일 거라 생각도 못 하실 분들이 많지 않을까 해요.
결막결석 치료 방법
결석 제거는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그 자리에서 마취 안약을 넣고 핀셋으로 결막결석을 바로 뽑아서 제거했어요.
엄청 아플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핀셋으로 뽑을 때 약간 따끔만 하고 안 아프더라구요!?? 다래끼 째는게 훨씬 아파요.
약간 여드름 짜내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소리는 뽁뽁이 터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렇게 꽤 간단하게 치료됐어요.
결막결석 제거 완료
저는 결석이 좌우에 각각 1개, 2개씩 있었고 모두 잘 제거가 되었어요.
-비교샷
결막결석 처방
안약 두가지와 평소 안구건조증도 있어서 안과에 온 김에 인공눈물도 처방받았어요.
현재는 결석이 다 제거되었지만 피지선 분비물 때문에 결석이 또 생길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어요.
결막결석 증상이 다래끼랑 비슷해서 두가지를 혼동하지 않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다래끼는 안과에 가지 않고 안약만 넣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결막결석은 결석을 빼내야 하기 때문에 제가 위에 나열한 결막결석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안과를 가는게 좋을 듯 합니다!
작성자 HEE
신고글 눈에도 돌이 생긴다? 결막결석 증상과 제거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