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관세가 경제, 물가를 걸고 1조4000억달러(약 2042조원)짜리 도박을 시작했다."(미국 CNN 방송)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결국 '관세 폭탄'을 던졌다. 집권 13일 만이다. 1기 행정부 때는 중국과의 무역 전쟁에 집중했다면 2기에선 멕시코와 캐나다를 정조준해 우방국도 관세 전쟁의 예외가 아님을 공식화했다. 이번 2기 첫 관세 조치로 영향을 받는 수입품 규모는 1조4000억달러로 1기 전체의 세 배에 달해 향후 인플레이션 등 미국 경제에 미칠 영향을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멕시코, 캐나다, 중국 등 3국 정부가 일제히 보복관세를 선언하며 글로벌 교역 환경과 세계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 역시 확대될 것이란 공포가 커지고 있다. 미국 내에서도 트럼프발(發) 관세 폭탄으로 인한 '스태그플레이션(경기 둔화 속 물가 상승)'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황금기를 위해 고통을 감내해야 한다고 주장해 물러설 뜻이 없음을 밝혔다.
美, 4일 자정부터 멕시코·캐나다·중국에 관세 부과…3국은 즉각 보복 예고
트럼프 2기 행정부는 4일(현지시간) 자정부터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수입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 미국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캐나다산 에너지 제품에만 예외적으로 낮은 10%의 관세를 적용하기로 했다. 중국산 모든 수입품에는 기존 관세에 추가로 10%포인트의 관세를 매긴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1일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에 근거해 이 같은 관세 인상을 골자로 한 행정명령에 서명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행정명령에는 멕시코, 캐나다가 보복 조치를 취할 경우 관세율을 더 올릴 수 있는 내용까지 담겼다.
--------------------------------------
희대의 관종 트럼프...
코인 투자자들 피눈물을 흘리고 있다고 하는데..
정말 해괴한 인간인듯하네요...
작성자 pop
신고글 "2000조짜리 도박 시작한 트럼프"…한국도 머지 않았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