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에 대한 증상과 치료를 위해 노력한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오랫동안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을 했어요. 지금도 완전히 벗어났다고 하기는 힘들지만요 많이 개선이 되었는데요 개선이 되었던건 제가 다방면으로 나아지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해왔기 때문인것 같아요.
역류성식도염은 목 이물감이 있고 특히 가래가 끼인것처럼 늘 목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뭔가 개운치 않은 느낌이라 물을 자주 마시게 되기도 했고 이보다 더 한 증상은 아무래도 가슴쓰림과 가슴통증 그리고 위산이 역류하는 불편함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생활습관이 좋지 않았던 사람이에요. 규칙적인 생활이 참 중요한데 예전의 저는 아예 건강쪽으로 무지했던 때가 있었거든요. 먹고 싶을때 먹고 자고싶을때 자고 먹은뒤에 바로 눕기도 하고 이런일들이 비일비재 했답니다. 그러기를 반복적으로 살다보니 어느순간 위산이 역류하면서 역겨움과 메스꺼움으로 자다가 깨는 일들이 늘어났어요.
그리고 가슴통증과 가슴이 쓰리다고 해야할까요. 속쓰린것과는 다른느낌으로 가슴이 불편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 으로 병원도 참 많이 다녔는데요 약을 먹으면 좋아집니다. 아무래도 약으로 속을 달래주니 그러겠지요. 그러나 치료 못지않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다시 반복이 될수밖에 없더군요.
의사선생님께서는 술을 조심하고 폭음하지말것, 폭식하지마고 소식할것, 야식절대금지할것 등을 중점적으로 말했고 기름진음식이나, 술과 커피등을 멀리하라고 했습니다. 물론 담배도 안좋다고 했고요. 시키는대로 했어요. 왜냐하면 점점 찾아오는 증상의 주기가 빨라졌거든요. 그래서 야식, 폭식, 술, 모두 끊었습니다. 기름진음식은 먹어도 조금먹고 천천히 먹었어요. 음식자체를 빨리먹는 사람이었거든요.
잠들기전 3시간전에는 절대 취식 금지, 그리고 상체를 약간 올리고 자기도 했고요 야간에 역류방지를 위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참 오래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병행했더니 조금씩 잠잠해지고 지금은 이 생활습관이 오래 익숙해지다보니 지금의 전 다른사람이 되었어요
과체중에서 살도 빼고요 모두들 건강을 위해 살이 많은 분들은 살부터 빼시고 운동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살빼고 생활습관 규칙적이면 반은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작성자 캐시닥이요
신고글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