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식습관으로 위가 자주 아프고 속이 불편했습니다. 병원에 가 보니 계속 이러면 위염에 걸린다고 해서 위염 예방을 하기로 했습니다. 위염 예방을 하려고 식습관 개선 및 위에 좋은 음식을 많이 챙겨 먹으면서 노력했습니다.
먼저 위염 예방을 하려고 식습관 개선을 했습니다. 끼니를 거르지 말고 일정한 시간에 식사해서 규칙적인 식사를 했고, 천천히 꼭꼭 씹어서 위산 과다 분비를 예방했습니다. 그리고 매운 음식, 튀김, 커피 등 위에 자극을 주는 음식을 피했고,과식하면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두번째로 위염 예방을 하려고 위에 좋은 음식을 많이 챙겨 먹었는데 위산을 중화하고 위를 보호하는 양배추, 브로콜리, 단호박을 자주 먹었습니다. 또 부드러운 음식인 바나나, 꿀, 두유와 요거트를 많이 먹었습니다. 특히 공복인 아침에 신경을 썼는데 단호박죽이나 흰쌀죽, 짜지 않고 기름없는 계란찜, 따뜻한 두유를 먹어 위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위염 예방을 위해서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위 점막을 보호하며 위산 과다를 억제하는 음식 위주로 구성을 해서 먹었습니다.
세번째로 위염 예방에 좋은 영양제를 챙겨 먹었는데 식후에 섭취해서 위 자극을 적게 했습니다. 나우푸드 L-글루타민을 먹었는데 위 점막 재생을 촉진시켜 위염 예방에 효과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랏토핏 프로바이오틱스도 먹었는데 장 건강이 위 건강과도 연결이 되고 위 점막 안정화를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또 GNM자연의품격 장 피부 면역력엔 알로에를 먹었는데 위 통증 완화를 시켜줬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염 예방을 하려고 스트레스 관리를 꾸준히 했습니다. 스트레스는 위산 과다 분비가 되게 해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했고, 명상이나 산책으로 긴장 완화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