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제가 그  동안 캐시닥을 가끔 들어와서 오래만에 이벤트 글을 쓰는 거라 누가 매일액효능 글을 이미 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만의 매년 하고 있는 소화제 루틴이라 올려봅니다.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매실이 좋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건데요. 하지만 알면서도 직접 매실액을 담궈 먹거나 하는 일은 귀찮아서 힘들죠.

5월 말부터 6월은 매실 수확 시기입니다.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매실의 약성 효과가 가장 높은 시기는 6월입니다. 매실청으로 이용되는 매실은 초록빛의 청매실로 청매실에 가장 많은 영양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매일액은 청매실이 나오는 시기에 담그세요.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매실을 씻을 때는 식초물에 담궈 씻는 게 좋아요.식초는 여러가지 살균작용이 있다고 하니까요^^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깨끗하게 씻은 매실은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말리거나 닦은 후 , 꼭지도 제거해 주세요.번거로워도 꼭지체 하는 것 보다는 더 위생적이니까요.

매실과 설탕은 1대1 정도로 매실 먼저 놓고 그 다음 설탕 이런 순서로 켜켜이 쌓으면서 담그시면 된답니다. 

다음날부터 설탕이 녹기시작하는데 저는 한번씩 뒤집어서 섞어주고 젓지는 않았습니다.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짜잔~😁

제가 만든 매실액입니다. 

매실액은 유통기한이 3년 정도라 하는대요. 보관을 잘 했을 경우는 오래될수록 건강에 더 좋다고 하내요. 저는 냉장고에 쭉~ 보관하고 있습니다.

매실액 이렇게 많이 담궈 놓고 보면 뿌듯해 진답니다^^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어때요? 색상 너무 예쁘죠?^^ 

비싼 와인 저리가라 입니다~ㅋㅋ

저는 배가 아프거나 소화가 안될 때마다 

매실청을 물과 5대1 비율로 희석해서 마시고 있어요. 어렸을 적 늘~ 엄마가 해 주셨던 비법이죠.그래서 커서도 습관이 되어버린 루틴이 된거지요.

그리고 평상시에도 하루 두잔정도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하내요.

이렇게 매실액을 마셨을 때의 효능은 어떨까요?

 

매실액으로 소화불량 배앓이 없앴어요~ 만병통치약^^

 

매실액 ,매실차,매실청 효능

 

📍천연 소화제

매실은 소화액을 촉진시켜 주어 소화불량에 도움을 주고, 위장 장애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또 과다 분비되는 위산을 조절해 주어 과식이나 배탈에도 효과가 있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어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내요.

📍간 기능 과 피로회복제

매실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칼슘 소모에 매실의 구연산과 사과산이 칼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내요. 또 간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해독 작용이 있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독작용

매실에는 피크린산이라는 미량의 성분이 있는데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 음식물의 독,핏속의 독,물속의 독등 3독을 없애 주어 식중독,배탈등을 예방하고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다합니다.

📍노화예방

매실에는 구연산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가 잘 되게 도와주니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합니다.

📍성인병예방

매실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호박산,칼슘,철분,마그네슘, 아연등이 풍부해 혈액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를 맑게 해주고 동맥경화,고혈압,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알카리성식품

매실은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으로 살균 항균작용까지 좋은 점이 많으니 여름에 음료대신 매실차를 마셔주면 어떨까요?

 

 

매실의 좋은 장점이 너무 많지요?

단,  덜 익은 매실은 비소라는 독성이 포함되어 있어 배탈을 일으킨 수도 있는 반전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다복용시 무릎관절 치아손상등이 있을 수 있다하니,  아무리  좋은 약도 적당히 먹어야 겠지요.

그래서 저는 하루 두 잔 정도 마시고요.

마신 후에는 물로 가글도 해 주고 있답니다.

어렸을 적부터 엄마들은 이런 장점을 인터넷이란게 없어도 경험에서 이미 다 알고 계셨나봐요. 할머니적부터 내려온 습관이라고 하니까요.^^

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