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청소년기 남자아이고 발에 땀이 많아요. 그래서 여름에도 절대 얇은 양말은 신지 않고 두꺼운 양말을 신어야해요. 얇은 양말을 신으면 양말이 젖고 마르기를 반복해서인지 꼬릿한 발냄새가 양말과 신발 냄새까지 더해져 더 고약하게 나요.
발에 땀이 많아서인지 항상 발이 습하고 축축해서 발냄새가 많이 나요. 아들이 신발 벗고 들어오면 바닥에 축축한 발 자국과 함께 발냄새가 풍겨올 정도로 많이 나요. 발에 땀도 많은데 운동도 좋아해서 운동을 많이 하다보니 발냄새가 더욱 심한거 같아요ㅜㅜ
샤워도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두 번씩 하고 씻는 건 잘 씻는데 발 냄새는 왜 이렇게 나는 걸까요? 아들이 자기 발냄새를 알아서 발냄새 이야기만 해도 예민해요.
발에 땀이 많이 나서 양말 신기전이나 양말 신은 후에 뿌리는 발냄새 스프레이도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제품 일본 발냄새로션으로 유명한 제품이죠.
발에도 바르고 씻을 때도 사용하는 제품인데…그래도 발에 땀이 많이 나는 건 어쩔 수 없어서인지 냄새는 납니다.ㅜㅜ
발만 씻어서는 안될 것 같아서 신발 건조기도 사용하고 있는데도 원초적인 건 크게 확 바뀌지 않는거 같아요.
아들의 발냄새 아주 고민입니다.
아이도 한참 예민한 사춘기라 엄청 스트레스받아해요. 그래서 아들이 음식점에도 잘 가려하지 않아요. 요즘엔 음식점 식탁으로 되어있어도 신발 벗고 들어가야 하는 곳 있잖아요? 그런곳 음식점도 있을 수 있으니 음식점 가는거 자체를 좋아하지 않아요.
자신도 자기 발 냄새를 알고 운동하다 더워 신발을 벗었는데 친구가 발냄새 이야기를 했나봐요. 그래서 발냄새에 예민해져 있어요. 사실 내 몸에서 쾌쾌하고 불쾌한 냄새가 난다는건 굉장한 스트레스고 고민이잖아요.
발 스프레이로 사준 제품들도 뿌린 다음에는 괜찮은데 밖에서 오랫동안 생활하다보면 발 땀 때문에 발냄새가 또 난다고 하더라고요.
요즘 발 세정제도 파는데 써보신 분들 있으세요? 효과가 어떤가요?
발 스프레이도 사용했는데 지속시간이 오래가지 않고 시간이 흐르면 똑같아서 발 세정제도 씻을 때만 보송한게 아닌지, 시간이 지나면 똑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발에 통풍이 잘 되야 하는데 아들이 학생이여서 운동화는 필수거든요.
그래서 발이 항상 습기가 있다보니 이렇게 물집도 잘 잡히고요, 물집도 이렇게 잘 터져서 발이 멀쩡한 상태가 아닐 때가 많아요.
쾌쾌하고 꼬릿한 원초적인 발냄새에 효과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발에 땀이 많이 나는데 발에 땀이 덜나게 하는 치료방법이 있나요?
아들도 저도 발냄새가 아주 고민입니다.
작성자 쭈2
신고글 청소년기 아들 발냄새가 심해 고민입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