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진단 전 경험한 전조증상 5가지 공유해요.

https://cashdoc.moneple.com/chronic_disease/69874948

대상포진 진단받고 입원 전 경험한 전조증상 5가지 공유해요. 더불어 알고계시면 좋은 대상포진 예방에 도움되는 면역력에 좋은 식품과 예방법도 준비했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렸을때 수두바이러스에 감염되었던 분들이 성인이 되어 체내에 남아 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을 따라 이동하여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신경을 타고 다시 피부로 내려와 그 곳에서 염증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염증이 전신으로 퍼질 수도 있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걸릴 수 있는 질환이어서 대상포진 확진 전 겪었던 스트레스로 인해 생겼던 증상들 포함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증상 눈밑떨림 입니다.

 

확진 전 몇 주전부터 눈밑떨림이 심했었는데요.

집에 우환도 계속되고 버거운 회사업무가 겹치던 시기였어요. 처음엔 간헐적으로 눈밑떨림이 있었고, 나중엔 다른 사람이 보고 말해줄 정도로 심해져서 마그네슘을 먹어봐도 차도가없고 병원가서 MRI를 찍어봤는데도 이상이 없다는 소견이었어요. 나중에 생각해보니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있고 그로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대상포진 전조증상 이었던것 같습니다.

 

 

✔️두번째 증상 이명 입니다.

 

IMG_5232.jpeg

이명도 시작되었어요. 자려고 누우면 삐ㅡ익 하는 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서 잠들기 힘들 정도 였어요. 이명 역시 원인을 찾을수 없을 때가 많은 질환 중에 하나고 치료방법도 없지요.

대상포진이 귀로 왔었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를 알리는 대상포진 전조증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세번째 증상 두통과 근육통 입니다.

 

이명이 오고 귀 통증이 약하게 오면서 두통과 근육통이 찾아왔어요. 바이러스가 신경을 따라 퍼지면서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해요. 이명 때문에 잠을 잘 못 자서 그런가보다 귀가 안좋으니 두통이 왔나보다 하고 방치했던 

대상포진 전조증상이었어요.

 

✔️네번째 피로감 & 발열 입니다.

 

처음 약하게 귀통증이 오고나서 두통과 함께 피로감과 발열도 동반되었어요. 

몸 속에서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면서 면역 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때까지만 해도 감기인가보다 했었던 알고보니 대상포진 전조증상이었어요.

 

✔️다섯번째 증상 귀통증 입니다.

 

처음엔 귀 통증이 약하게 왔었는데 중이염을 앓았던 적이 읺어 그것 때문인가 감기인가 하고 대수롭지않게 여겨 방치하다 아침에 일어나니 귓속을 날카로운 무언가로 찌르는 느낌이 들고 악하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아파서 바로 병원을 갔었는데요.

이비인후과에서 증상 들으시고 귓속도 보시더니 대상포진인것 같다고 큰병원으로 가보라고 하셨어요.

빨리 병원에 가라고 알린 마지막 경고 대상포진 전조증상이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식품 & 예방법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류

IMG_5229.jpeg

채소에는 항산화 물질과 미네랄이 풍부히 들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줘요.

대상포진 환자라면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등의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 을 추천드려요.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고기

 

닭고기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특히, 닭고기에 들어있는 리신과 아르기닌 성분은 대상포진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지방이 많은 부분은 피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C 섭취

IMG_5228.jpeg

비타민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 성분으로 대상포진 예방에 좋아요.비타민 C는 과일로 섭취해주는것도 좋지만 소변으로 배출이 잘 되기 때문에 영양제로도 보충해주면 좋아요.

 

➡️스트레스 관리

 

IMG_5219.jpeg

대상포진은 무엇보다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해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리를 해줌으로써 대상포진 예방을 해주고 있어요. 자연속에서 힐링도 하고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 관리를 해줬어요~

 

저는 귀쪽으로만 약간 간지러움 증상이 있을때 입원치료를 받았었기 때문에 다행히 대상포진 증상 중 발진이 심하게 나진 않았던 케이스 였어요. 하지만 다른 증상들로 힘든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언제든 재발할 수 있는 대상포진 예방에 힘쓰고 있어요~

 

대상포진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전조증상 알고 계셨다가 

대상포진 걸리지 않는데 도움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0
0
신고하기

작성자 박효정

신고글 대상포진 진단 전 경험한 전조증상 5가지 공유해요.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