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생활 습관과 식습관 개선으로 고혈압 예방

평소에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편인데 건강 검진을 해 보니 혈압이 좀 높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매일 혈압을 재 봤는데 평소보다 수치가 높게 나와 고혈압을 예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6개월 이상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 일상생활에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니 혈압이 안정적으로 되어 유지하고 있습니다. 

첫째,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 식사할 때 나트륨을 확 줄었습니다. 짜게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서 국물 음식을 피하고 양념류를 최소화해서 간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 바나나, 토마토 같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즐겨 먹었습니다. 이러한 음식이 몸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 예방을 도와준다고 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둘째,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했습니다. 사실 하루 30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으로 체중이 많이 줄지는 않았지만 혈압 조절에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걷기하고 수영을 해서 고혈압 예방을 위해 힘썼습니다. 그런데 무리하게 하면 오히려 혈압에 안 좋다고 해서 꾸준히 적당히 했습니다. 

셋째,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오메가3하고 마그네슘, L-아르지닌을 섭취했습니다. 오메가3는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혈관의 이완을 도와주어 혈압을 안정적으로 해 줍니다. 마그네슘은 자기 전에 먹고 오메가3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해서 그렇게 먹었습니다. 

넷째,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 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면서 충분히 쉬면서 신경을 쓰니 자연스럽게 조심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고혈압 예방을 위해 저염식, 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섭취를 하면서 노력했더니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활 습관과 식습관 개선으로 고혈압 예방

생활 습관과 식습관 개선으로 고혈압 예방

0
0
광고